고객만족서비스 헌장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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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 서비스 헌장

우리 복지관 직원들은 모든 고객에게 쾌적한 환경과 최상의 편의시설,
양질의 프로그램을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.

  • 우리 복지관 직원들은 밝은 표정과 친절한 자세로 고객을 맞이하며 매사 적극적인 자세로 모든 일을 처리하겠습니다.
  • 우리 복지관은 지역사회보호서비스, 재가복지서비스, 자립능력배양교육훈련 등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, 가족기능 강화 및 주민상호간연대감 조성 등을 위한 복지증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우리 복지관은 고객의 사생활이 존중되며 개인정보 보호와 비밀이 철저히 보장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우리 복지관은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성별, 장애, 종교 정치적 신념 등을 이유로 차별하지 않고 동등한 참여를 보장하겠습니다.
  • 우리 복지관은 고객에게 최적의 휴식공간과 편의시설이 제공되는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.
  • 이용에 대한 불편·애로사항이 발생될 시에는 즉시 시정·개선토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복지관을 안전하게 관리하며 매년 1회 이상 평가를 받아 그 결과를 공개하고, 서비스 질 향상에 반영하겠습니다
  • 우리 복지관은 항상 노력하는 자세로 새로운 프로그램 개발·운영하여, 고객 중심의 복지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

서비스 이행기준

고객을 맞이하는 자세

  • 직접 방문하실 경우
    • 사무실 입구에 직원의 좌석배치도와 사진, 담당업무를 부착하고, 들어오는 즉시 먼저 보는 직원이 안내할 수
     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고객을 맞이할 때는 “안녕하십니까? 무엇을 도와드릴까요?” 라는 인사와 함께 밝은 미소로 친절히 안내해
      드리겠습니다.
  • 전화로 맞이할 경우
    • 전화벨이 3번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, 받을 때는 “행복이 넘치는 다대사회복지관 000입니다.”라고 정중히 인사를
      하겠습니다.
    • 담당직원이 없을 경우에는 메모를 전달하고 빠른시간내에 전화 등으로 고객께 연락드리겠습니다

복지 서비스 제공·확대

  • 우리 복지관은 사회복지서비스 욕구를 가지고 있는 모든 고객에게 종합적인 복지서비스 전달기구로서 복지증진을
    위한 중심적 역할을 수행하겠습니다.
  • 새로운 프로그램 개발과 다양한 정보 및 자료 제공으로 고객의 지적욕구가 충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다양한 지역사회문제에 대처하기 위하여 일반적 프로그램 외에 특정문제 해결을 위한 전문적 프로그램을 병행하는
    등 전문성 증진에 노력하겠습니다.

복지관 이용자의 비밀 보장

  • 우리 복지관 고객의 사생활이 존중되며 개인정보가 외부에 누설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업무수행과정에서 수집된 고객의 정보는 사회복지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목적으로만 사용하며 철저하게 비밀을
    유지 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의 사전 승낙없이 제 3자에게 소중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겠습니다.

동등한 참여와 합리적인 배려

  •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모든 고객이 함께 참여하고 이용하는 동등한 서비스가 보장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장애 등 어떠한 이유로도 부당한 대우를 받지 않도록 합리적으로 배려하겠습니다.
  • 정치활동, 영리활동, 특정 종교활동 등으로 인하여 부당한 차별이 이루어지지 않도록 하겠습니다.

편리한 시설 및 쾌적한 환경 제공

  • 고객에게 쾌적한 환경과 최상의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냉·난방기 및 전기가스시설 등 모든기기의 1일 1회 점검을
    실시하고, 점검결과 문제점은 즉시 개선·보완하는 등 시설물·기기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장애 등 어떠한 이유로도 부당한 대우를 받지 않도록 합리적으로 배려하겠습니다.
  • 정치활동, 영리활동, 특정 종교활동 등으로 인하여 부당한 차별이 이루어지지 않도록 하겠습니다.

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

  • 우리 복지관 고객이 제기한 불만 및 불편사항에 대하여는최장 7일 이내(단 합당 한 사유가 있을 시에는 15일 이내)에 처리하며 중간진행상황을 고객에게 알려드 리겠습니다.

사업평가 및 결과공개

  • 우리 복지관은 매년 1회 이상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평가를 받고, 그 결과를 인터넷 등을 통하여 공표하겠습니다.
  • 평가결과를 토대로 보다 나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
수요자중심의 복지행정 구현

  • 타 우수 기관에 대한 벤치마킹 등으로 항상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이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을 개발·운영하기 위하여 고객여러분의 의견을 경청하고 적극 수렴하겠습니다.

고객 여러분께서 협조하여 주실 사항

  • 고객감동의 복지행정서비스를 실천하기 위하여 우리 복지관에서는 최선을 다하겠으며, 고객 여러분의 적극적인
    협조를 부탁드립니다.
  • 우리 복지관을 방문하여 상담을 원하실 경우에는 사전에 전화를 주시면 기다리지 않고 더 만족스러운 서비스를
   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.
  • 복지관 주차장은 협소하므로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우리 복지관은 공공시설로 비흡연 구역이므로 흡연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 니다.
  • 장애인이 출입을 할 경우에는 고객 여러분께서 도움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  • 프로그램 이용 시간은 반드시 지켜주시고, 시설물 등의 유지·관리를 위하여 고객여러분의 협조 부탁드립니다.